2021년 현재 수많은 새로운 세대 코인들이 나오며 생태계를 한 발짝 더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주목 받는 코인 폴리곤(matic).

과연 폴리곤(matic)이 뭐길래 주목을 받는 것일까요?


폴리곤(MATIC) 정의

폴리곤은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함께 실행되는 '레이어2' or '사이드체인' 확장 설루션으로 볼 수 있으며, 낮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속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MATIC 은 수수료, 스테이킹등에 활용이 되는 네트워크 기본 암호화폐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생태계는 NFT 시장DeFi 생태계 등 많은 암호화폐 경제활동의 중심입니다. 이더리움은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이 호환되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 생태계를 기반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많은 인기를 얻게 되면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많은 거래가 추가되기 시작하고 이로 인해 수수료(가스)가 상승함에 따라 투자를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에게 더 빠른 트랜잭션과 낮은 수수료 비용을 제공하기 위해 나온 것이 '레이어2 확장' 솔루션 폴리곤입니다.메인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함께 실행되는 사이드 체인 역할을 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폴리곤으로 브리지 하여야 하며, 그다음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다양한 암호화 앱과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MATIC 이란?

폴리곤에는 MATIC이라는 자체 암호 화폐가 존재합니다. MATIC은 폴리곤 네트워크, 스테이킹 및 거버넌스에 대한 수수료 지불을 하는 데 사용이 되며 바이낸스, 코인베이스와 같은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폴리곤(MATIC) 작동 원리

폴리곤은 급행열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열차와 같은 경로를 이용하여 이동하지만 정차 횟수가 적어 훨씬 빠르게 움직입니다. (일반열차 = 이더리움) 폴리곤은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빠른 병렬 블록체인을 만들고 이를 이더리움 메인 블록체인에 연결합니다.

 

새로운 MATIC을 만들고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폴리곤은 지분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 검증인은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새로운 트랜잭션을 확인하고 블록체인에 추가하게 됩니다. 그 대가로 수수료 인하와 새로 생성 된 MATIC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증인이 된다는 것은 풀타임으로 노드(또는 컴퓨터)를 실행하고 자신의 MATIC을 스테이킹해야 하는 약속입니다. 약속을 어기거나 오류를 범하거나 악의적인 행위를 하게 된다면(또는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스테이킹된 MATIC의 일부분을 잃을 수 있습니다.
  • 위임자는 신뢰할 수 있는 검증인을 통해 간접적으로 MATIC을 스테이킹 합니다. 이는 훨씬 낮은 커밋 버전의 스테이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하는 것인 만큼 신중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선택은 검증인이 악의적으로 행동하거나 오류를 범하게 되면 스테이킹된 MATIC 일부 또는 전체를 잃을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폴리곤(MATIC) 네트워크 사용 방법

폴리곤 네트워크를 사용하게 되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많은 작업을 수행하면서 수수료는 1센트 미만일 경우가 많습니다. 

 

폴리곤 네트워크를 사용하려면 호환 가능한 암호화 지갑에 암호 화폐를 입금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스테이블 코인으로 많이 사용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를 선택하여 폴리곤 네트워크에 연결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거래를 하기 위해선 소액의 MATIC을 연결하여야 하는데 수수료가 매우 낮기 때문에 1달러치만 준비하셔도 충분합니다.

 

이 처럼 폴리곤 네트워크는 낮은 수수료와 빠른 트랜잭션 처리속도로 DeFi 프로토콜을 실행해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폴리곤(MATIC) 전망

폴리곤도 솔라나 코인과 마찬가지로 기존 수수료가 높고 트랜잭션 처리속도가 느렸던 이더리움 생태계를 좀 더 발전된 형태로 만들고 있습니다.(Solana는 독자적 생태계)

 

많은 암호화폐 생태계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만큼 이더리움 의존도가 매우 큰 상황입니다.

게임, 금융거래, NFT처럼 많은 것들이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구동이 되는데 속도와 수수료 측면에서 폴리곤의 등장은 매우 희소식입니다. 기존의 시스템을 유지하되 폴리곤의 병렬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속도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폴리곤이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밝은 전망으로 생각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코인공부 - Solana Coin (솔라나 코인) 이란? 전망 분석

요즘 매우 핫한 Solana(솔라나) 코인 과연 이렇게 주목을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시다면 글을 읽어주세요.  Solana(솔라나) 정의 Solana(솔라나)는 높은

ardr.tistory.com

 

코인공부 - NFT 코인 이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하나의 테마 NFT 정말 핫한 NFT 코인은 힘든 장에서도 꾸준히 상승을 하여 괴력을 입증하였습니다. 과연 NFT가 무엇이길래 그렇게 열광하는 것일까요? NFT 정의 NFT는 Non-Fungible

ardr.tistory.com

 

코인공부 - Layer 2 coin (레이어2 코인)이란?

다시 핫해지고 있는 비트코인 시장! 여러 가지 코인들이 각자의 기술력을 내세워서 코인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코인 용어 공부는 필수겠죠? 기본적인 것

ardr.tistory.com

 

코인공부 - 디파이 (DeFi) 코인 이란? 디파이 코인 종류

디파이(Defi) 코인 정의 디파이는 탈중앙화 금융 (Decentralized Finance)의 약자입니다. 탈중앙화 된 분산 금융 분산 재정이 특징입니다. 암호화폐 담보로 현금 대출을 하거나 암호화폐를 대출할 수 있

ard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