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이란?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 헷징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완벽히 인플레이션의 헷징 수단으로 판단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어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인플레이션은 무엇이길래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비를 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인플레이션

플레이션 정의

인플레이션은 달러, 원화, 유로 등 과 같이 통화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를 잃고, 상품의 가격들이 상승하는 현상이라고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암호 화폐, 그중에 비트코인은 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까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미국 달러와 같은 우리가 통상적으로 쓰는 화폐들 보다 인플레이션에 더 잘 견디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인플레이션이 뭘까요?

위의 정의에서도 말했듯이 통화의 가치가 낮아지면서 우리가 사용하는 소비재의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뜻합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많지만 대부분 경제학자들은 일정한 인플레이션은 오히려 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미국 정부는 수십 년 동안 엄청 많은 돈을 찍어 내게 됩니다. 50년 전만 해도 콜라 한 병이 1센트 했었는데 지금은 1달러가 조금 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비트코인의 상황도 한번 함께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달러의 가치가 떨어지는 속도보다 더욱더 빠르게 순식간에 가치가 상승을 했습니다.

초기 비트코인이 탄생한 후 몇 년간은 많은 사람들이 가치를 인정하지 않으면서 사실상 가치가 없는 디지털 쪼가리에 불과했습니다.(비트코인은 야동 결제가 가능한 코인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2017년을 기점으로 엄청난 주목을 이끌더니 2020년 2021년 폭발적인 가격의 상승을 이루게 됩니다.

이에 비트코인은 확실히 법정통화(달러, 유로 등)에 대한 헤지 수단으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가능한 이유는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코인공부 - 비트코인 반감기란?

비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지나 오르나 이제 코인러들의 비트코인 공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질적 투자를 하기 시작한다는 말이겠죠? 우리 모두 코인을 제대로 공부한 다음 코인을

ardr.tistory.com

 

인플레이션이 암호화폐에 중요한 이유

법정화폐에 대한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상실되는 것은 이미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디지털 화폐에 많이 투자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블코인 테더
1usdt는 1usd와 같은 가치를 지닌다.

비트코인도 인플레이션이 생길까?

그렇습니다. 기술적으로 비트코인도 금의 이유와 같이 인플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많이 채굴이 될 때마다 인플레이션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4년마다 반감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점점 인플레이션율도 낮아지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모든 코인이 비트코인과 같이 프로그래밍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스테이블 코인과 같은 경우는 대부분 달러와 같은 통화에 고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생길 때마다 통화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스테이블 코인 보유자의 코인 가치 또한 함께 떨어지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