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매번 한국에 도발을 하는 북한!
북한의 도발은 주식시장의 깜짝 이벤트인데요.
지수가 급락을 하면 '또 북한이 무슨 짓을 했나?' 라며 생각을 하곤 하죠.
그러고 나서 치솟는 빅텍 주가를 보면 일이 났구나! 알아차린 답니다.
더군다나 이번 열병식으로 인해 북한의 위협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는데요.
그렇다면 북한의 도발에는 빅텍 말고 다른 건 없을까요?
방산주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방산주 정리
1. 빅텍
방산주의 대장, 두말하면 잔소리인 빅텍 입니다.
빅텍은 대표적인 방위산업체 중에 하나인데요.
제아무리 호재가 있어도 안 움직이는 녀석인데
북한 도발 딱 한마디만 뜨면 수십 퍼센트는 치솟는 희한한 녀석입니다.
빅텍이 그렇다고 작은 회사도 아닙니다.
방위산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 장치, 기타 방산 제품 등)은 물론이고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 시스템(U-BIKE)등)을 하고 있는 규모 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회사 실적, 체결, 호재 등등 모든 것을 씹어먹고 북한 하나에 움직이는
빅텍! 방산주 매매를 한다면 빅텍은 꼭 빼면 안 되겠죠?
2. 스페코
방산주의 부대장? 정도 되는 스페코입니다.
이 녀석은 빅텍과 함께 북한의 도발이 뜰 때마다 매번 상위 랭크에 있는 회사입니다.
거의 빅텍과 똑같이 움직인다고 봐도 무방한 녀석입니다.
스페코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이고
구축함 용함 안정기, 워터젯, 함안정 조타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한민국 해군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기기가 있는데, 함안정기입니다.
스페코는 함안정기를 대한민국 해군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회사 이므로 당연히 방산주 목록에 들어가야겠죠?
3. 한화 시스템
한화 시스템은 한화그룹 계열사로 방위사업을 맡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군수 산업체입니다.
한화 그룹 자체가 한국 화약이 시작이므로 방산과 관련이 매우 깊은데요.
한화 시스템은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 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화의 대표적인 방산 계열로 방산주에서 빅텍, 스페코만큼 가볍지 않은 움직임을 보여주는데요.
한화 시스템은 자계 열사 한화 디펜스와도 많은 거래를 하기 때문에 방산주에서 꼭 눈여겨봐야 할 주식인 거 같습니다.
한화 디펜스의 경우 미래형 장갑차 개발로 호주 국방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한화 시스템 자체에 대한 기대감도 계속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언젠가 올 한화 디펜스의 상장 소식에도 한화 시스템이 큰 영향을 받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