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 RPG 모바일 게임 순위 (최고 매출) 1편에 이어서 4~1위를 소개해드리는 2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 인사말은 1편에 했으니 빠르게 2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4. 기적의 검

RPG 모바일 게임 순위 4위에 오른 기적의 검입니다.

이게임은 도무지 4위에 올랐다는 게 말이 안 될 정도인데요. 유튜브를 볼 때마다 나오는 정말 저예산 답안 나오는 광고로 우리의 5초를 빼앗는 게임이죠. 게임성으로 보면 중국산 양산형 방치 게임이나 다름이 없는데요. 이런 게임이 최고 매출 4위에 오를 정도면 이 게임에 많은 사람들이 돈을 쓰나 봅니다. 이런 거 볼 때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게임성이라고는 하나도 찾아볼 수 없고 양산으로 게임 뽑아낸 뒤 그냥 돈만 챙기고 끝나는 저급한 게임들이 나올 때마다 게임산업 특히 한국 게임 산업은 점점 힘을 잃는다고 생각합니다. 안 그래도 중국산 양산형 게임에 잠식당한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이런 게임이 4위라니 참담할 뿐입니다.  

 

3. V4

RPG 모바일 게임 순위 3위에 오른 V4입니다.

넥슨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대작 V4는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으며 현재 침체되어 있는 한국 RPG 모바일 게임 시장 그리고 넥슨의 구원투수 역할을 할 거라는 평들을 받으며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넥슨 클래스 과금은 일단 기본입니다. 생각해보니 지금 제가 말씀드리고 있는 것들은 최고 매출 순위잖아요? 부분 유료화 게임이 3위까지 오를 정도면 과금 시스템이 매우 잘 되어있다는 것 이겠죠? 그리고 그래픽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요. 기대와 달리 그래픽 수준이 기대를 못 미칩니다. 제일 최근에 나온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이 같은 기간에 나온 게임들과 비교해도 밀리는 수준이라고 봅니다. 다만 V4의 장점은 게임 최적화가 잘되어있다는 점. 끝입니다.

 

2. 리니지 M

RPG 모바일 게임 순위 2위에 오른 리니지 M입니다.

수많은 린저씨들을 만든 대한민국 전설의 게임 리니지가 모바일 버전으로 나온 리지니 m! 그 명성답게 리니지 m 또한 PC린저씨들을 모바일로 대거 유입시켰는데요. 어린애들은 가라. 어른들만의 게임인 리니지답게 과금 어마어마합니다. 과금뿐만 아니라 그냥 아이템 하나하나가 엄청난 현금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게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리니지 m이 최고 매출 상위 게임에 오른 건 신기 한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게임성으로 보면 과거 pc리니지를 그대로 들고 온 느낌이 드는데요. 린저씨들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신규 유저들에게는 그때의 신선함을 느끼게 해 주는데 과연 이 게임을 신규 유저들이 많이 할까 의문이 들긴 하지만 대한민국 한 획을 그은 리니지 시리즈로서 리지지 m 도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발맞춰 변화한 게임으로서 그 상징성 매우 큰 게임이라 생각이 됩니다.

 

1. 리니지 2M

RPG 모바일 게임 순위 1위에 오른 리니지 2M입니다.

역시나 1위도 리니지 시리즈가 차지했습니다. 리니지 2M도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는데요. 리니지 M의 명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 라는 고민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보란 듯이 최고 매출 1위를 찍고 부동의 1위였던 리니지 M을 끌어내렸는데요. 리니지를 리니지가 잡았던 것입니다. 리니지 2m 도 역시 리니지 시리즈답게 과금! 현질! 무조건 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왜냐하면 린저씨들이 그렇게 게임 생태계를 만들어 놨기 때문이죠.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이렇게 과금이 아니면 시체가 될 정도로 과금 게임이 판치고 있습니다. 리니지 2m 게임 그래픽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요. 현존하는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을 만들겠다 라고 했는데. 리니지 레볼루션과 갈리는 의견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여타 다른 게임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사냥이라던지, 과금이라던지... 

 

마치며

이렇게 2탄에 걸쳐서 1위부터 10위까지 RPG 모바일 게임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구미가 좀 당기는 게임이 있나요? 저는 전혀 없습니다. 아무래도 최고 매출 순위로 매긴 거라 게임성과는 별개로 돈을 많이 번 게임 순서라 그런지 역시 과금이 판치는 게임밖에 없네요. 그럼 지금 까지 RPG 모바일 게임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