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이 보급이 되고 pc게임을 하기에는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거기다가 스마트폰의 성능까지 좋아져서 모바일 게임도 고사양으로 변해 PC게임 못지않은 모바일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자동사냥이 가능한 RPG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바쁜 일상 속에서 신경을 많이 안 써도 되니까 수요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RPG 모바일 게임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순위는 최고 매출 기준 역으로 나열하였습니다.

 

10. 에오스 레드 (EOS RED)

 

 

에오스 레드

RPG 모바일 게임 순위 10 위는 블루 포션에서 개발한 에오스 레드입니다. 

이 게임은 기존에 있던 에오스 온라인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한 게임인데요. 블루 포션의 첫 모바일 게임작이기도 합니다. 에오스 레드는 에오스 온라인 세계관을 그대로 들고 와서 기존에 에오스를 하셨던 분이라면 게임 자체를 이해하시는 데에 어려움은 없으실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온라인 RPG 게임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가 되면서 비슷한 느낌들을 주는데요. 에오스 레드 또한 양산형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에오스 레드는 예전 리니지처럼 사람을 죽이면 아이템이 드롭되는 시스템을 가졌는데요. 그 외에도 리니지의 느낌이 많이 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9.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RPG 모바일 게임 순위 9위는 검은사막 모바일입니다. 

이것도 PC 게임 검은사막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가 된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오래된 모바일 RPG 게임이긴 하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의 그래픽을 뛰어넘는 게임이 있나? 생각이 들 정도로 압도적인 그래픽을 자랑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그 외에도 검은사막 모바일 경우에 과도한 가챠는 없지만 돌려서 과금 유도를 하게 만드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 콘텐츠가 많아서 하는 사람에 따라 게임을 즐기는 방향이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 

 

8.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RPG 모바일 게임 순위 8위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입니다. 

이쪽 분야에서는 너무나도 유명한 페이트가 모바일 버전으로 나온 게임입니다. 페이트는 워낙 스토리도 탄탄하여 많은 사람들이 호평하는 게임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게임이 모바일로 나오니 모바일 스토리 분량도 100만 자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탄탄한 스토리만큼 게임 자체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데요. 모바일 게임의 숙명일까요 돈이 좀 들어가는 게임입니다. 그렇다고 꼭 과금을 해야 하는 게임은 아니라서 욕심만 버린다면 가볍게 즐길 수는 있는데요.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스토리가 탄탄하다고 말씀드렸는데 , 스토리만 탄탄한 게임입니다. 그 외에 콘텐츠라는 게 딱히 없는 게임이라 정말 가볍게 즐길 수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7. 샤이닝 라이트

 

샤이닝 라이트

RPG 모바일 게임 순위 7위는 샤이닝 라이트입니다. 

방치형 게임으로 요즘 뜨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보상이 어마어마하고 영웅들도 쑥쑥 성장하는 맛을 느낄 수가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방치형 게임의 한계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방치를 하기 때문에 쉽게 질린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방치만 한다고 강해지는 것도 아니라 모바일 게임 특성상 과금을 또 해줘야 합니다. 과금해서 영웅을 강하게 만든 뒤 방치를 해야 쑥쑥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냥 일반적인 중국산 양산형 방치형 게임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6. 리니지 2 레볼루션 

 

RPG 모바일 게임 순위 6위는 리니지 2 레볼루션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게임 리니지의 모바일 게임 리지니 2 레볼루션은 오래된 RPG 모바일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일대로 고여버린 고인물들도 넘쳐나는 게임입니다. 역시 RPG 모바일 게임답게 과금은 안 할 수가 없는 게임인데요. 진입장벽이 너무 높은 게임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과금 액수 또한 어마 무시합니다. 어린이들은 하지 않는 게임이기도 해서 소득이 있는 어른들이 많아 게임 현질을 웬만큼 하지 않고서는 한계점에 도달하고 접는 게임입니다. 그렇다고 꼭 과금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과금을 하지 않고도 게임은 즐길 수 있습니다만 그냥 즐길 수 만 있습니다. 하지만 리니지 2 레볼루션은 그래픽 하나만큼은 다른 리니지 모바일 시리즈 중에서 가장 뛰어난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5.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RPG 모바일 게임 순위 5위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입니다.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블레이드 앤 소울 PC 게임을 모바일로 옮긴 것인데요. 게임 순위를 정리하면서 느낀 것이 모든 RPG 모바일 게임들이 광고 영상은 정말 하고 싶게 고퀄리티로 뽑았는데 게임이 나오면 왜 하나같이 똑같은 양산형이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 걸까요. 맞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도 양산형 게임 중에 하나인데요. 그래도 PC 게임을 모바일로 잘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블소만이 가지고 있는 화려한 스킬과 날아다니는 경공들을 잘 나타내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게 끝입니다. 그 외에 과금 유도를 하고 말도 안 되게 과금을 할 수밖에 없는 양산형 게임입니다. 

 

이렇게 10위부터 5위까지 RPG 모바일 게임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4위부터 1위까지는 다음 편에서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